섹션1: 강좌 소개 및 설치
: 언리얼 엔진5 설치 후,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 알아보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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뷰포트 탐색
Third Person - Blue Print 모드
[뷰포트 조작법]
① 3인칭 시점으로 케릭터 조작하기
- 단축키 Alt + P 혹은 아래 재생버튼 클릭
- 케릭터 상태가 되어 맵을 돌아다닐 수 있음 (종료할 땐 ESC)
② 케릭터모드가 아닌 상태에서 이동
- 이동: 마우스 우클릭 상태에서 상하좌우(WASD), 위아래 (QE)
- 뷰 회전 : 마우스 휠 버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이동
- 이동 속도 조정: 마우스 우클릭 상태에서 마우스 휠 이동
※ 렌더링 성능개선 옵션 변경
① 세팅 > 엔진 퀄리티 세팅
② 엔진 퀄리티 그룹 > 성능 변경
액터 이동 및 배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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액터란?
선택했을 때 하이라이트 되는 객체들을 전부 액터라고 한다. 이 액터들은 아웃라이너에 표시된다.
아웃라이너란?
월드 내에 있는 액터들을 관리할 수 있는 레이어 창같은 개념이다.
액터 추가하기
① 상단에 있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액터를 추가할 수 있다.
② 버튼을 누르면, 아래와 같은 다양한 액터들을 추가할 수 있다.
※ 액터 추가할 때 꿀팁
① Ctrl + C, Ctrl + V 로 액터를 바로 추가할 수 있다.
② Alt 를 누른 상태에서 액터를 바로 선택 평면이나 축에 추가할 수 있다.
C++ vs 블루프린트
C++과 블루프린트의 차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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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루프린트의 장점
① 수정이 쉽다
② 프로그래밍 언어를 모르는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다
③ UE5의 기능을 찾기 쉽다
④ UE5 전용이므로 컨셉 충돌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
⑤ 디자이너 혹은 예술가 친화적이다
C++의 장점
① 블루프린트보다 훨씬 간결하다
② 업계 표준 언어인 C++을 사용한다
③ 속도가 매우 빠르다
④ 기능 제약 없이 UE5의 모든 영역과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
⑤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하다
질문하는 법
언리얼 엔진5에서 문제가 생긴 로그를 공유하여 질문하는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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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출력 로그 확인하기
① 출력 로그 클릭
② 프로젝트 내 Saved 폴더 > Logs
2. 깃헙에 업로드하기
① log 파일을 깃헙에 업로드한 뒤, URL을 질문에 붙여넣기
3. 프로젝트를 압축하여 공유하기
※ 해당 게시글은 개인 학습의 목적으로, 아래 강의를 수강한 후 정리한 학습노트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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